공사계약을 해제함과 동시에 손해배상을 청구할 때 쓰는 내용증명입니다. 다운로드 받으셔서 각자의 상황에 맞게 수정하시어 사용하시면 됩니다.
내 용 증 명
발 신 인 ○ ○ ○
주 소
수 신 인 ○ ○ ○
주 소
계약해제 및 손해배상 청구
1. 본인은 20○○. ○. ○○. 본인 소유의 ○○시 ○○구 ○○길 ○○ 소재 ◎◎고시원 신축공사에 대하여 귀하와 아래와 같은 도급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.
(1) 공 사 기 간 : 20○○. ○. ○○. 착공
(2) 총 대 금 : 금 300,000,000원
(3) 완 공 일 : 20○○. ○. ○○
(4) 대금지급방법 : 공사착수시에 선급금으로 금 100,000,000원을 지급하고, 나머지는 공사가 끝나는 즉시 전액 지급하기로 함.
2. 본인은 위 계약에 따라 20○○. ○. ○○ 선급금으로 금 100,000,000원을 지급하였고, 귀하는 20○○. ○. ○○. 공사에 착수하였으나 같은 해 ○○. ○. 공사비가 없어 공사를 하지 못하니 나머지 공사대금을 달라고 사정하여 할 수 없이 본인은 귀하를 신뢰하고 나머지 공사대금 전액 200,000,000원 지급한 바 있습니다.
3. 그런데 귀하는 공사대금을 지급받은 후 며칠 동안은 공사를 착실히 하더니 이후 다른 곳의 일이 바쁘다며 공사를 미루기 시작하여 벌써 완공일로부터 6개월이나 지났고, 현재 공정율은 약 70%정도 밖에 되지 않고 있습니다.
4. 귀하도 주지하듯이 본인은 그간 수차에 걸쳐 계속 공사이행을 촉구하였으나 귀하는 매번 이런저런 핑계를 대며 조금만 기다려주면 바로 진행을 하겠다는 말만 되풀이 해 왔으나, 본인도 더 이상은 귀하를 신뢰할 수 없고 공사 지연으로 인한 피해를 마냥 방치할 수 없는 입장이기에 본 통지서로 귀하와의 공사도급계약을 해제합니다.
5. 아울러 본 계약 고시원건물을 신축하여 임대할 목적이었음은 귀하도 잘 알고 있듯이 귀하의 계약불이행에 따른 공사대금 반환뿐만 아니라 공사 지연으로 인한 임료 상당의 손해배상 등 본인이 입은 모든 피해에 대하여 추가로 청구할 것임을 분명히 밝혀 둡니다.
20○○. ○. ○.
위 발신인 ○○○